본문 바로가기

산다라박 재산 몸무게 키 나이 체중 국적 가족 천둥 남자친구 과거 논란 결혼

하이❤️ 발행일 : 2023-08-04
반응형

산다라박 프로필

산다라박 프로필 소개해드릴게요. 본명 박산다라 (朴산다라, Park Sandara, パク・サンダラ) 이고, 생일은 1984년 11월 12일 (2023년 기준 40세)입니다. 국적은 대한민국이며,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출생이고, 본관은 밀양 박씨 (密城 朴氏)입니다. 산다라박의 신체사이즈는 키는 160cm, 몸무게는 39kg, 발사이즈는 235mm이고, 혈액형은 A형입니다. 산다라박의 가족 어머니, 여동생 박두라미, 남동생 천둥 학력 필리핀 파사이 충 후아 아카데미를 졸업했습니다. 산다라박의 종교는 무종교입니다. 산다라박의 소속사는 어비스컴퍼니이며, 데뷔 필리핀  2004년 6월 ABS-CBN '스타 서클 퀘스트' 연예인 공채, 한국에서는  2009년 3월 27일 2NE1 디지털 싱글 Lollipop, 솔로로는 2023년 7월 12일 미니 1집 SANDARA PARK 입니다. 소속 그룹 2NE1이며, 팬덤은 DARAling (다라링)입니다. 산다라박의 별명은 다라, 싼토끼, 달옹, 다산다라, Sandy, 소식좌등이며 MBTI는 INFJ입니다.

[산다라박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출처 산다라박 인스타그램

산다라박 이야기

산다라박은 대한민국의 가수이자 배우이다. 연예계 활동은 2004년 필리핀의 연예인 공채 프로그램에 2등으로 선발되며 시작하였으며, 이후 대한민국으로 건너와 2009년 걸그룹 2NE1의 멤버로 다시 데뷔했다. 2016년 2NE1의 해체 이후로는 연기와 예능 활동을 주로 해오다 2023년 첫 미니 앨범을 발매하며 솔로 가수로 데뷔하였다.

초등학교 5학년 때부터 약 11년간 필리핀 마닐라에서 거주했으며, 2004년 필리핀의 공개 오디션 프로그램 '스타 서클 퀘스트'에서 2위를 차지하며 필리핀에서 먼저 연예 활동을 시작했다. 그 사실이 KBS 2TV 인간극장을 통해 알려지면서 필리핀의 보아라는 별명과 함께 국내에서도 이름이 알려졌다. 필리핀 생활 초기에는 영어도 타갈로그어(필리핀 말)도 못했는데, 점차 말하는 능력이 비약적으로 성장했다고 한다. 특히 영어 선호가 심한 필리핀에서는 잘나가는 국내 연예인조차도 타갈로그를 안 쓰고 영어로 말하는 경향이 있어서, 갑툭튀 한국인이 일취월장으로 자국어를 하는 모습에 많은 사람들이 감동 먹었다고. 이후 산다라로 인해 필리핀 사람들이 본격적으로 한국에 관심을 갖기 시작하면서 필리핀 내에 한류 열풍을 주도했다.

 

산다라박은 데뷔 전까지 가족모두 필리핀 마닐라에서 거주했으며, 어린시절에 고생을 많이 했다고 한다. 필리핀에서 방영되었던 다큐멘터리에서는 부모님과 3남매가 모두 단칸방에서 지냈으며, 그 당시 산다라박네 가족이 경제적으로 고생했는지를 알 수 있다. 그리고 처음 필리핀에 갔을 때는 부족한 따갈로그어와 영어 때문에 학교 아이들에게 놀림을 많이 받았다고. 이 때문에 산다라박은 연약하고 상처를 잘 받는 소심한 성격이 되었다고 한다. 필리핀에서는 산다라박의 이야기가 드라마처럼 극화되어 방송되기도 했는데, 필리핀 이민 생활 초기의 부적응이라든지 노래를 통한 극복 과정이 잘 그려져 있다. 산다라박이 데뷔 후 많이 는 실력 이외에도 웃음이 많아진 것을 보며 필리핀 팬들이 상당히 즐거워했다는 이야기가 있다.

 

산다라박은 어릴적부터 서태지와 아이들, 핑클 등을 보며 연예인의 꿈을 키워오다 한 친구의 권유로 오디션에 참가하게 되었다고 한다. 산다라박은 오디션 최종 우승은 필리핀 자국민 소년 Hero가 차지하며 산다라박은 준우승을 하였는데, 시청자들을 상대로 한 인기투표에서는 산다라박이 앞섰다고 한다. 당시 산다라의 인기가 대단해 최종 다섯 명이 확정되는 마지막 선발전에서 약 50만 통의 휴대전화 문자 득표를 기록했고, 이는 여성 출연자 사상 최대의 기록이었다. 해당 오디션이 한국의 슈스케와 같은 프로그램들과 다른 점이 있다면 가수로서의 가창력뿐 아니라 연기력을 비롯한 엔터테이너적인 요소도 체크하는 오디션이라는 점이다. 탁월한 가창력을 가지고 있지도 않았으며 가수로서 오랜 준비 기간을 가지지도 않은 상황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준우승을 차지한 것도 스타 서클 퀘스트가 가진 이러한 특징에 부합되었기 때문이다.


산다라박은 작고 소심했던 소녀에서 한순간에 슈퍼스타가 되었고, 인기가 대단하여 몰려드는 인파에 거리를 제대로 다니지 못할 정도였다고 한다. 당시 스케줄이 가히 살인적이라 잠도 거의 못 자고 제대로 먹지도 못하며 각종 행사와 방송 스케줄을 소화하였다. 필리핀 방송 활동 중에는 오디션 프로그램 1위를 한 Hero와 짝을 지어 여러 가지 프로그램에 출연하고 시트콤 드라마와 영화도 찍었다. 한국으로 치면 슈스케 우승/준우승 이후에 우결 커플, 드림하이 커플, 해품달 커플, 별그대 커플 등을 연이어 연기하고 세바퀴, 도전 천 곡, 무한도전, 런닝맨, 해피투게더 등에 함께 출연한 셈인데 그 때문에 산다라박이 한국행을 택했을 때 마치 실제 커플이 깨진 것처럼 착각한 이들도 있었다.

 

산다라박은 필리핀 방송 출연 당시에 오디션을 주최한 해당 방송국 전속이나 다름없는 신분이라서 필리핀 현지 방송국에서 시키는 대로 엄청난 스케줄을 소화해 내었다. 한국 문화를 소개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기도 하며 직간접적으로 한국 문화 전도사 역할을 하기도 했다. 춤추고 노래하고 드라마에 예능에 영화에 한국 문화 소개까지 두루 소화해낸 셈이었다. 오디션 합격 이후 산다라박이 가진 독특한 개성과 드라마틱한 이야깃거리는 한국민들의 필리핀 이주 열기와 필리핀 내에서의 한류 열풍 점화 사이에 빚어진 유쾌한 볼거리였으며, 필리핀인도 한국인들도 산다라박이 내뿜는 귀여운 매력에 빠져들었다.

산다라박은  2007년 필리핀에서의 국민적인 인기를 포기하고 돌연 한국행을 택하게 됐다. 그 이유는 어릴적부터 꿈꿔온 한국에서의 가수 활동을 이루기 위해서였다고 한다. 이후 YG엔터테인먼트와 전속 계약을 체결하며 정식으로 한국 연예계 진출을 알리게 됐다. 당시 산다라박의 인간극장 방송을 본 YG 측에서 먼저 계약을 제안했다고 한다. 산다라박은 한국에서 2NE1으로 데뷔한 후 필리핀 방송국을 방문하여 큰 환영을 받기도 하는 등 여전히 필리핀에서 큰 인기를 얻고있다. 또한 산다라박 역시도 필리핀 생활을 추억한다든지 필리핀 음식을 좋아하는 등의 모습을 통해 필리핀에 대한 애정을 가지고 있음을 표현하고 있다. 유튜브 등을 확인해보면 지금도 필리핀 쪽에서의 응원글이 올라옴을 확인할 수 있는데 Hero와의 커플 환상을 깬 데 대한 원망이 없는 것도 특이하다면 특이한 점이다. 필리핀에서 팬들이 부르는 애칭으로는 Sandy가 있다.


실제 나이는 1984년생으로 박봄과 동갑이며, 연장자 멤버와 어린 멤버들의 나이 차이가 큰 2NE1 멤버 구성에서 어린 라인에 속하다못해 막내로 알고 있는 사람이 많았다. 피부도 상당히 좋아 2NE1TV에서 쌩얼 및 익스트림 클로즈업을 종종 보여주는데도 굴욕이 없었다.  이때문에 화장품 광고모델로도 선호받는 편. 문제는 예쁜 외모에 비해 방송에서 다른 걸그룹 멤버만큼 버프를 못 받는다는 건데, 이는 첫째가 미모보다 개성으로 어필해왔던 2NE1이라는 그룹 특성 때문이다. 


산다라박은 키는 작지만 두상이 작아 좋은 비율을 자랑한다. 2NE1 TV에서 안무가 이재욱이 산다라를 보고 체구가 작아도 비율이 맞아 신기하다고 하기도 했다. 각종 소두 인증 사진들이 넘쳐나며, 겟잇뷰티2017 출연 당시 턱을 당겨서 재긴 했지만 정수리부터 턱끝까지의 얼굴 길이를 측정한 결과 17.5cm가 나왔다.

 

산다라박 성격은 앞서 말했듯이 여리고 소심하다. 낯가림이 심한 편이라 음식점에서 상추나 쌈장을 더 달라는 사소한 부탁을 쑥스러워서 못했을 정도다. 심지어 YG 사내식당에서 밥을 먹을 때도 사람들이 없는 곳으로 가서 밥을 먹기도 했다. 하지만 친해지면 활발하다 못해 장난끼도 많아진다. 2NE1 TV, 승승장구 출연 당시를 보면 이같은 모습을 볼 수 있다. 현재는 예능활동을 하면서 낯가림을 많이 극복했다고 한다. 본인 스스로도 예능활동 초반까지만 해도 한 마디도 못할 정도로 낯가림이 심했는데 이제는 이전보다 훨씬 적극적으로 변했다고 이야기하였다.

산다라박은 친한 지인들의 미담으로는 굉장히 겸손하고 의리가 강한 성격이라고 한다. 또한 배려심이 많고 다른 사람들을 잘 챙기는 따뜻한 성격이기도 하다. 비디오스타에 게스트로 출연한 공민지는 2NE1 활동 당시 그룹 내에서 산다라가 엄마같은 역할이었다고 얘기했으며, 늘 주위 사람들을 배려하고 챙겨주었다고 밝혔다.

산다라박은 팬 사랑이 엄청나기도 하다. 데뷔 초부터 항상 팬들과 활발하게 소통하며, 팬들을 잘 챙기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2NE1 내에서 가장 팬서비스가 좋고 팬들과 소통이 잦은 멤버이다. 한 번은 함께 봉사활동에 참여한 팬들에게 식사하라며 자신의 신용카드를 주고간 적도 있었다. '산다라'라는 이름은 우리말 이름으로 본명이다. 데뷔 초기에 아버지가 "슬기롭고 총명하고 건강하고 예쁘게 자라라"는 뜻으로 김유신 장군의 아명(兒名)을 따서 지었다고 밝혔으나, 김유신 장군의 아명은 응칠로 알려져 있으므로 잘못 따온 셈이다.

산다라박 최근사진

출처 산다라박 인스타그램
출처 산다라박 인스타그램
출처 산다라박 인스타그램
출처 산다라박 인스타그램
출처 산다라박 인스타그램
출처 산다라박 인스타그램
출처 산다라박 인스타그램
출처 산다라박 인스타그램
출처 산다라박 인스타그램
출처 산다라박 인스타그램
출처 산다라박 인스타그램
출처 산다라박 인스타그램
출처 산다라박 인스타그램
출처 산다라박 인스타그램
출처 산다라박 인스타그램
출처 산다라박 인스타그램
출처 산다라박 인스타그램
출처 산다라박 인스타그램

산다라박 영화출연

  • 2004년 사랑하니까, 스타 서클 퀘스트, 볼타
  • 2005년 캔 디스 비 러브
  • 2006년 럭키한 아이들, 슈퍼 노이피
  • 2009년 걸프렌즈
  • 2017년 원스텝, 치즈인더트랩

산다라박 드라마출연

  • 2008년 돌아온 일지매
  • 2015년 미싱코리아 (웹드라마), 우리 헤어졌어요 (웹드라마), 닥터 이안 (웹드라마)
  • 2016년 한번 더 해피엔딩
  • 2020년 저녁 같이 드실래요?

출처 산다라박 인스타그램

 

로제 프로필 나이 키 국적 학력 블랙핑크 남자친구 열애 강동원

로제 프로필 로제의 본명은 Roseanne Park (로젠 박), 한국 이름으로는 박채영(朴彩英[훈음], Park Chae-young)입니다. 로제의 생일은 1997년 2월 11일 (2023년 기준 28세)이며, 뉴질랜드 오클랜드 출생이며, 출

hi-kokomi.tistory.com

 

아이유 나이 키 몸무게 프로필 학력 콘서트 결혼 남자친구 이종석 열애 과거 논란

아이유 프로필 아이유의 프로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이유의 본명은 이지은 (李知恩, Lee Jieun)입니다. 생일은 1993년 5월 16일 (2023년 기준 31세)입니다. 국적은 대한민국이며 서울특별시 성동

hi-kokomi.tistory.com

 

윤아 나이 키 몸매 프로필 학력 남자친구 열애 과거 논란 소녀시대 임윤아 태연 수영 서현

윤아 프로필 윤아의 본명은 임윤아 (林潤妸, Lim Yoona) 이고, 생일은 1990년 5월 30일 (2023년 기준 34세)입니다. 국적은 대한민국이며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대림동 출생입니다. 윤아의 본관은 예천 임

hi-kokomi.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