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혜선 프로필 나이 키 학력 가족사항 남자친구 과거 열애 소속사 논란

하이❤️ 발행일 : 2023-07-28
반응형

신혜선 프로필

신혜선 프로필. 신혜선은 본명이며, 생일은 1989년 8월 31일 (2023년 기준 35세)입니다. 국적은 대한민국이며, 서울특별시 입니다. 신혜선의 신체사이즈는 키는 172~3cm이고, 체중은 50kg대이며, 혈액형은 O형, 발사이즈는 245mm입니다. 가족사항으로는 부모님, 언니가 있습니다. 학력사항으로는 건국대학교 사범대학 부속중학교를 졸업하고, 서울국악예술고등학교 (음악연극과)를 졸업하였으며, 세종대학교 (영화예술학)를 졸업했습니다. 신혜선의 소속사는 아이오케이컴퍼니이며 데뷔는 2012년 KBS2 드라마 '학교 2013'입니다. 신혜선의 종교는 무종교이고, MBTI는 INFP입니다.

 

 

[신혜선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출처 신혜선 인스타그램

 

 

 

 

신혜선 이야기

신혜선은 어릴 적부터 꿈이 배우였다고 한다. 처음에는 드라마 〈가을동화〉를 보면서 원빈 보고 싶어서 연기자를 꿈꿨으며, 그 이후 변하지 않고 연기자 꿈을 가지고 한 길만을 걸었다고 한다. 신혜선은 중학생 3학년 때 연기학원에 처음 다녔는데, 예술고등학교에 진학해 연기를 전공했으며, 대학도 영화예술학과를 진학했다. 학교에 진학하면서 연기를 배우게 됐지만, 연기의 길로 들어서는 방법을 잘 몰랐다고 한다.  서류에서 떨어져 오디션의 기회조차 주어지지 않은 자신에게는 '오디션 100번 떨어졌다'는 선배님들의 말조차 부러웠다고 한다. 인터뷰 그렇게 약 3년 정도 지나 드라마 〈학교 2013〉 오디션에 합격하여 데뷔하게 되었다.

 

신혜선은 데뷔 후 여러 인터뷰에서 꾸준히 고교처세왕에서의 인연을 언급하며 감사의 마음을 이야기해왔다. 여담으로 이 작품에 함께 출연했던 이태환은 4년 후 황금빛 내 인생 종영 인터뷰에서 고교처세왕 당시 신혜선은 소속사가 없어 매니저 없이 홀로 차를 끌고 다녔는데 그럼에도 현장에서 에너지 넘치는 모습이 멋있었다고 말했다.

신혜선은 〈학교 2013〉에서 본명과 동명의 캐릭터를 맡아 데뷔했다. 캐릭터 설명이 따로 없는 단역이었지만 극 후반에 계나리가 신혜선의 핸드폰을 훔치는 에피소드가 진행되면서 분량을 받았다. 학교2013 신혜선 모음 〈학교 2013〉 방영 당시 소속사가 없던 신혜선은 종영 후 온에어 엔터테인먼트에 둥지를 트면서 본격적으로 배우생활을 시작한다. 하지만 단편 영화와 아역으로 잠깐 출연한 것을 제외하고, 특별한 작품 활동 없이 공백기를 갖게 된다.

2015년 7월 〈오 나의 귀신님〉에서 교통사고로 발레리나의 꿈을 접은, 주인공 조정석의 동생 강은희 역을 맡았다. 오 나의 귀신님 종영 직후인 2015년 9월, 〈그녀는 예뻤다〉에서 황정음의 직장 동료인 뷰티 어시스턴트 한설 역을 맡아 출연하였다. 오 나의 귀신님은 고교처세왕 유제원 PD가 “다른 느낌을 내보자”며 신혜선에게 강은희 역을 제의했다고 한다.

신혜선은 2016년 2월 개봉한 영화 〈검사외전〉에서 강동원과의 키스신으로 잠깐 주목을 받았다. 이 장면으로 강동원 팬들의 부러움과 질투를 한 몸에 받아 '로또녀'라는 별명이 생기기도 했다. 해피투게더에서 말하기를, 필름이 끊긴 것처럼 기억이 나지 않는다고 한다.

신혜선은 이후 KBS 주말드라마 〈아이가 다섯〉에서 연애에 있어 순진하고 순수한 캐릭터인 이연태 역을 맡았다. 이 작품에 출연하면서 YNK엔터테인먼트와 소속사 계약을 체결한다. 〈아이가 다섯〉의 오디션은 2번 봤다고 한다. 처음 오디션을 봤을 때 캐릭터 분석이 제대로 안 됐던 상태라 많이 아쉬워, 감독을 다시 찾아가 한 번만 더 오디션을 보게 해달라고 부탁했다고 한다. 그렇게 2번의 오디션 끝에 합격하게 된다. 주말드라마였지만, 김상민 역을 맡은 성훈과의 러브라인이 젊은 층 시청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 냈다. 극중 두 사람의 첫 키스신 영상이 하루 만에 네이버 캐스트 조회수 60만을 돌파하고, 클립 영상들의 댓글 연령이 10대와 20대가 대다수일 정도로 젊은 시청자들의 화제를 끌었다. 신혜선은 첫 연애를 시작하는 여자를 사랑스럽게 표현하여 많은 사랑을 받았고, 인지도가 급상승하며 데뷔 후 가장 큰 관심을 받게 되었다. 종영 당시 신혜선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많은 분들의 응원 속에서 성장한 꿈같은 시간이었다고 이야기하면서 연기하는 동안 지금의 마음을 늘 되새기며 살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신혜선은 〈아이가 다섯〉에서의 주목 이후, 박지은 작가와 전지현·이민호의 만남으로 화제를 모았던 드라마 〈푸른 바다의 전설〉과, 김명민·변요한 주연의 영화 〈하루〉에 출연하여 필모그래피를 쌓아간다. 각각 카이스트 연구원인 차시아 역, 사고로 목숨을 잃는 변요한의 아내, 미경 역을 맡았다.

신혜선은 2017년 6월, tvN 〈비밀의 숲〉에서 초임검사 영은수 역을 맡았다. 포스터에 얼굴이 들어간 것도, 캐릭터 포스터가 나온 것도 이 작품이 처음이라 감회가 새로웠다고 한다. 아버지의 누명을 벗기려 물불가리지 않고 행동하는 신참 검사 역을 맡아 '불나방', '영또'라는 애칭을 만들어냈으며, 극중 캐릭터의 결말로 작품 내에서의 큰 임팩트를 남겼다.

 

신혜선은 2017년 9월, 소현경 작가의 주말 드라마 〈황금빛 내 인생〉에서 서지안 역으로 첫 주연을 맡았다. 극과 극을 오가는 여주인공의 감정선을 섬세하게 연기하며 엄청난 호평을 받았다. 드라마는 2017년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고, 30회 만에 시청률 40%를 돌파하면서 KBS 주말드라마 중에서도 손에 꼽히는 추이를 보이고 있다. 최종적으로는 최고 시청률 45.1%, 52부 전체 평균 시청률 34.8%로, 2010년대 주말드라마 중 가장 높은 평균 시청률을 기록했다. 

 

신혜선은 황금빛 내 인생의 대성공으로 단역부터 찬찬히 쌓아온 신혜선의 필모그래피도 재조명받았다. 신혜선이 그간 맡았던 역할과 그동안의 성장을 보여주는 당시 기사들을 많이 발견할 수 있다.관련기사 그리고 이 필모그래피 면면이 화려한데 많은 사람들이 그녀의 분량과 비중이 늘어나는 걸 실시간으로 함께 지켜봤다고 얘기할 정도로, 출연한 모든 작품들이 시청률 혹은 작품성 면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필모그래피가 조명되면서 단역 때부터 흥한 드라마에 출연했다는 사실이 함께 화제가 되기도 했다.

2019년 5월 〈단, 하나의 사랑〉에서 사랑을 믿지 않는 천재 발레리나 이연서 역을 맡았다. 발레, 시각 장애, 재벌 상속인, 1인 2역, 외국어 연기 등 입체적인 캐릭터를 완벽하게 소화하며 방영 내내 호평을 받았다. 특히 극 초반부터, 캐릭터의 서사를 밀도 있게 그려내 ‘신혜선이 곧 개연성’, ‘온 몸으로 서사를 이끈다’는 이야기가 나올 정도로, 흡인력 있는 그녀의 연기가 극찬을 받았다. 극이 진행되면서도 순간순간 변화하는 복잡한 인물의 감정선을 섬세하게 그려냈고, 그녀의 발레 연기와 감정 연기가 더해진 지젤의 매드신은 이 작품의 백미라 할 정도로 큰 화제를 낳았다.



신혜선은 2020년 6월, 영화 〈결백〉에서 엄마의 결백을 밝히려는 변호사 '안정인' 역할을 맡았다. 첫 스크린 주연작인 이 작품을 선택하는 데에는 아버지의 영향이 컸다고 한다. 아버지께서 작품 추천을 한 적이 처음이었고, 본인도, 아버지도 재밌게 읽은 시나리오라면 많은 사람들이 재밌게 볼 수 있겠다고 생각했다고.인터뷰 신혜선은 당찬 외면, 진실에 다가설수록 변화하는 내면을 가진 복합적인 인물을 흡인력 있게 그려내며 호평 받았다.  박상현 감독 또한 "신혜선 배우처럼 발음이 정확하면서 감정의 템포까지 조절하는 배우가 흔치 않다. 현장에서 눈물의 타이밍까지 조절하는 모습에 감탄을 금치 못했다"며 신혜선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명확한 발음과 섬세한 감정 연기로 영화의 화자이자 중심축인 ‘정인’ 캐릭터를 성공적으로 완성시켰고, 영화를 힘 있게 끌고 가며 스크린에서의 가능성을 입증해냈다.

신혜선은 2020년 11월, 〈도굴〉에서 고미술계 엘리트 큐레이터 윤세희 역할을 맡아 스크린 활동 반경을 넓혀갔다. 전작들과 다르게 감정 표현을 최대한 자제하되, 눈썹 끝이나 입꼬리를 살짝 움직여 속마음을 드러내는 디테일한 연기로 스크린에서의 존재감을 굳혔다.


신혜선은 2020년 12월, tvN 드라마 〈철인왕후〉에서 불의의 사고로 대한민국 대표 허세남 장봉환의 영혼이 깃들어 '저 세상 텐션'을 갖게 된 철인왕후, 타이틀롤 김소용 역할을 맡았다. 신혜선은 이 작품에서 봉환의 인격이 깃들어 돌변한 소용의 혈기왕성한 모습은 물론, 본래 소용이 지닌 외로움과 철종을 향한 애절한 연심, 봉환과 동기화되어 변화하는 소용과 또 다른 남장 캐릭터인 이생망까지, 여러 다채로운 캐릭터들을 훌륭하게 표현하고 있다. 캐릭터 영상 '하드캐리', '원맨쇼'에 가까운 1인 다역을 유연한 완급 조절로 소화해낸 신혜선의 연기는, 드라마의 최대 셀링포인트라 평가될 정도로 큰 호평을 받았다. 

신혜선 사진모음

출처 신혜선 인스타그램
출처 신혜선 인스타그램
출처 신혜선 인스타그램
출처 신혜선 인스타그램
출처 신혜선 인스타그램
출처 신혜선 인스타그램
출처 신혜선 인스타그램
출처 신혜선 인스타그램
출처 신혜선 인스타그램
출처 신혜선 인스타그램
출처 신혜선 인스타그램
출처 신혜선 인스타그램
출처 신혜선 인스타그램

신혜선 출연 영화

  • 2012년 대지
  • 2013년 거짓말은 진실이다
  • 2014년 리턴매치, 인생은 새옹지마
  • 2016년 검사외전
  • 2017년 하루
  • 2020년 결백, 도굴
  • 2023년 타겟, TBA 그녀가 죽었다, 용감한 시민

신혜선 출연 드라마

  • 2012년 학교 2013
  • 2014년 엔젤아이즈, 고교처세왕
  • 2015년 오늘도 청춘, 오 나의 귀신님, 그녀는 예뻤다
  • 2016년 아이가 다섯, 오늘도 청춘 2, 푸른 바다의 전설
  • 2017년 비밀의 숲, 황금빛 내 인생
  • 2018년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 사의 찬미
  • 2019년 단, 하나의 사랑
  • 2020년 비밀의 숲 2, 철인왕후
  • 2021년 철인왕후: 대나무숲
  • 2023년 이번 생도 잘 부탁해, 웰컴투 삼달리

 

 

김지은 나이 키 프로필 남자친구 열애 가족 배우 학력 과거 논란

김지은 프로필 출생 1993년 10월 9일 (29세) 인천광역시 남동구 남촌동 국적 대한민국 국기 대한민국 신체 165cm[2], B형 학력 인천남부초등학교 (졸업) 남인천여자중학교 (졸업) 영화국제관광고등학

hi-kokomi.tistory.com

 

 

아이유 나이 키 몸무게 프로필 학력 콘서트 결혼 남자친구 이종석 열애 과거 논란

아이유 프로필 아이유의 프로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이유의 본명은 이지은 (李知恩, Lee Jieun)입니다. 생일은 1993년 5월 16일 (2023년 기준 31세)입니다. 국적은 대한민국이며 서울특별시 성동

hi-kokomi.tistory.com

 

 

이준호 나이 키 프로필 2PM 준호 학력 킹스랜드 열애 여자친구 윤아 과거 논란

준호 프로필 준호의 본명은 이준호 (李俊昊, Lee Junho)이며, 생일은 1990년 1월 25일 (2023년 기준 34세)입니다. 국적은 대한민국이며, 서울특별시 강서구 출생입니다. 준호의 본관은 전주 이씨 (全州

hi-kokomi.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