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준호 프로필 나이 키 학력 몸매 킹더랜드 윤아 열애 여자친구 과거 논란 2PM

하이❤️ 발행일 : 2023-07-21
반응형

준호 프로필

준호의 프로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준호의 본명은 이준호 (李俊昊, Lee Junho)입니다. 준호의 생일은 1990년 1월 25일 (2023년 기준 34세)입니다. 국적은 대한민국이며, 서울특별시 강서구 출생입니다. 본관은 전주 이씨 (全州 李氏) 효령대군파입니다. 이준호의 신체사이즈는 키는 178cm이고, 몸무게는 69kg이며, 혈액형은 A형, 발사이즈는 280mm입니다. 준호의 가족사항으로는 부모님, 누나(1986년생), 사촌형 김선우, 반려묘로는 쟈니, 꼬맹이, 월이, 람보, 가을이, 쿠키, 복이가 있습니다. 

[준호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출처 이준호 인스타그램

준호의 학력사항은 초등학교는 호수초등학교를 졸업했으며, 백석중학교를 졸업하고, 세원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호원대학교 예술대학 (공연미디어학부 연기전공)을 졸업했습니다.  또한 세종대학교 일반대학원 (영화예술학)을 졸업했습니다. 준호의 종교는 개신교 (예장통합)이며, 병역사항은 사회복무요원 소집 해제 (2019년 5월 30일 ~ 2021년 3월 20일)입니다. 준호의 소속사는 JYP엔터테인먼트이며 JYP에서 아티스트로도 활동중이며, 대외협력이사입니다. 준호의 소속 그룹은 2PM이며, 팀내 포지션은 리드보컬, 메인댄서이며, 데뷔는 2008년 9월 4일 2PM 싱글 1집 Hottest Time Of The Day 입니다. 솔로활동으로는 2013년 미니 1집 キミの声 입니다. 준호의 배우로서 데뷔는 2013년 영화 감시자들입니다. 준호의 별명 펭귄, 황제펭펭, 황제, 다람쥐, 우리집 준호 함성을 먹고 자란 아이 등이 있습니다.

준호 이야기

준호는 대한민국의 가수이자, 배우로 활동하고 있다. 준호는그룹 2PM의 멤버로 그룹에서 리드보컬과 메인댄서를 담당하고 있다. 준호는 2PM 그룹 내에서도 안정적인 보컬 실력과 프로댄서의 춤 실력을 갖춘 멤버이다. 데뷔 초기엔 2PM을 슈퍼스타 서바이벌 우승자가 속해 있는 그룹이라는 인식이 많았고 팬덤 내에서 실력과 노력의 아이콘으로 오래된 코어팬이 많았다. 우리집 준호 직캠 영상과 드라마 옷소매 붉은 끝동 이후 이준호 신드롬을 일으키며 대중적인 인기까지 높아지게 되었다.

특히 준호는 2PM이 일본에서 활동한 후, 2PM 콘서트 각멤버 솔로 무대에서 인기가 높았는데, 이를 눈여겨 본 일본 SONY MUSIC의 제안으로 2PM 멤버들 중 준호를 가장 먼저 일본 솔로 앨범을 발매해 좋은 성적을 거두었다. 이후 발매된 솔로 앨범들이 오리콘 차트 1위에 오르는 등 실력과 인기를 증명했다. 매년 여름 일본에서 솔로 앨범을 발매하고 도쿄 부도칸, 요코하마 아레나 같은 큰 규모의 공연장을 솔로 아티스트로 전석 매진 투어를 하며 탄탄한 일본 인기를 다져왔다.

준호는 솔로 앨범을 전곡 자작곡으로 채워서 발매하는 등 싱어송라이터로서 자작곡 실력도 갖추고 있다. 본인의 앨범 컨셉이나 뮤직비디오, 그리고 솔로 콘서트 컨셉과 무대 디자인, 조명 등 디테일한 부분까지 아이디어를 내고 참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프로듀서로서의 재능도 가지고 있다. 항상 노력하는 모습과 진지한 성격의 소유자로 그에 대한 팬들의 애정도와 충성도는 매우 높은 편이다.

준호는 2013년 감시자들이라는 영화로 배우활동을 시작했다. 첫 연기임에도 안정적인 연기력으로 호평을 받았고, 영화도 700만의 관객을 동원하며 흥행에 성공했다. 감시자들의 준호를 눈여겨본 전도연이 협녀, 칼의 기억이라는 영화의 무사 율 역에 준호를 추천하기도 했다. 이후 첫 주연 영화 스물도 흥행에 성공하며 연기자로서의 입지를 다졌다.


 

준호는 군입대 후 6년전에 찍은 우리집 직캠이 역주행을 해 큰 인기를 얻었다. 우리집 준호 열풍으로 이준호는 군백기에 떡상하는 최초의 아이돌이 되었다. 제대 후 첫 드라마 옷소매 붉은 끝동에서 정조 역할을 맡아 대성공을 거뒀다. 옷소매 붉은 끝동은 17.4%의 시청률을 기록하였고 주인공 정조 이산 역을 맡은 준호는 뛰어난 연기력과 매력으로 역대 가장 섹시한 왕이라는 찬사를 받았다. 옷소매 붉은 끝동으로 MBC 연기대상에서 남자 최우수상, 한국PD대상에서 탤런트상, 백상예술대상에서 TV부문 남자 최우수상을 받으며 연기력을 인정받았다.

 

준호는 2PM 팀 내에서도 아크로바틱 안무를 많이 소화한 멤버이고, 그만큼 큰 부상을 당한 적이 많다. 데뷔 전 공중 백덤블링을 연습하다가 착지를 머리로 하는 바람에 그대로 맨바닥에 부딪혀 기절한 사건이 있었는데 약 10분 간 의식을 잃었으며 당시 관계자들은 준호가 다시는 춤을 못 추게 될 줄 알았다고 한다. 다행히 회복하는데는 성공했지만 자칫 잘못 부딪혔었다면 그대로 목뼈가 꺾이거나 최악의 경우 신체 마비가 올수도 있었던 정말 위험한 상황이었다고 한다.

 

준호는 연기 활동 때에는 본명인 이준호로 활동한다. 2013년 영화 감시자들에서 '다람쥐' 역을 맡아 첫 스크린 도전임에도 재기발랄한 캐릭터의 특징을 십분 살려 안정적 연기를 펼쳤다는 호평을 받았다. 함께 출연한 배우 설경구, 정우성, 한효주가 역시 눈여겨 볼 후배로 준호를 지목하기도 했다.

2021년 11월 MBC 금토드라마 《옷소매 붉은 끝동》에서 적통 원손으로 태어나 왕세손 자리에 앉은 차기 군주 이산 정조 역할을 맡았다. 이산이 환생했나 아니면 연기천재인가 등의 극찬을 받으며 완벽한 세손 이산 역을 소화했다는 평을 이끌어내었다. 드라마는 전국 시청률 17.4%라는 엄청난 기록을 세우며 괴멸 직전상태였던 MBC 드라마를 어느정도 부활시켰다는 평을 받을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고 준호 역시 연말 시상식에서 이세영과 함께 최우수상, 베스트커플상을 수상했다. 그리고 2022년 개최된 제34회 한국PD대상에서 탤런트부문 출연자상을, 제58회 백상예술대상에서 TV부문 남자 최우수연기상[22] 과 틱톡 인기상을 수상하며 2관왕을 달성하였다.

2023년 6월 드라마 킹더랜드에서 주인공인 재벌 3세 '구원' 역을 맡았다.

준호 포토갤러리

출처 이준호 인스타그램
출처 이준호 인스타그램
출처 이준호 인스타그램
출처 이준호 인스타그램
출처 이준호 인스타그램
출처 이준호 인스타그램
출처 이준호 인스타그램
출처 이준호 인스타그램
출처 이준호 인스타그램
출처 이준호 인스타그램
출처 이준호 인스타그램
출처 이준호 인스타그램
출처 이준호 인스타그램
출처 이준호 인스타그램

이준호 드라마 작품

  • 2016년 기억, 함부로 애틋하게
  • 2017년 김과장
  • 2017년 ~ 2018년 그냥 사랑하는 사이
  • 2018년 기름진 멜로
  • 2019년 자백
  • 2021년 ~ 2022년 옷소매 붉은 끝동
  • 2023년 킹더랜드, 셀러브리티

이준호 영화 작품

  • 2011년 화이트: 저주의 멜로디
  • 2013년 감시자들
  • 2015년 스물, 협녀, 칼의 기억
  • 2019년 장미와 튤립, 기방도령

출처 이준호 인스타그램

 

윤아 나이 키 몸매 프로필 학력 남자친구 열애 과거 논란 소녀시대 임윤아 태연 수영 서현

윤아 프로필 윤아의 본명은 임윤아 (林潤妸, Lim Yoona) 이고, 생일은 1990년 5월 30일 (2023년 기준 34세)입니다. 국적은 대한민국이며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대림동 출생입니다. 윤아의 본관은 예천 임

hi-kokomi.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