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과일 칼로리 영양성분 총정리

하이❤️ 발행일 : 2023-05-17
반응형

과일 칼로리 영양성분 총정리. 다양한 과일들은 맛뿐 아니라 건강에도 좋은 영양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과일들의 칼로리와 영양성분을 알아보겠습니다.

과일 칼로리
과일 칼로리 영양성분

 

반응형

사과

사과는 100g당 약 52kcal의 칼로리가 있습니다. 사과는 상큼한 맛과 바삭한 식감이 특징입니다. 또한 사과에는 식이섬유와 비타민 C, 폴리페놀류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C는 면역력 강화와 항산화 작용에, 폴리페놀류는 항산화 작용을 하여 세포 손상을 예방해주며, 식이섬유는 소화 기능을 촉진해주어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사과는 식이섬유와 폴리페놀류가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폴리페놀류는 항산화 작용을 하여 세포 손상을 예방해주며, 식이섬유는 포만감을 유지시켜주어 과식을 방지해줍니다. 하지만 사과는 당도가 높아 과도한 섭취는 체중 증가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과의 씹는 맛이 상큼해서, 한 번에 많은 양을 먹게 될 수 있습니다. 적당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영양성분: 비타민 C, 식이섬유

바나나

바나나는 100g당 약 89kcal의 칼로리가 있습니다. 바나나는 달콤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이 인기가 있는 과일로, 체내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도움이 되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또한 바나나에는 비타민 C, 비타민 B6, 칼륨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체력 유지와 혈압 조절에도 좋습니다.
바나나는 식사 대용으로 먹기에도 좋은 과일입니다. 바나나에는 에너지가 빠르게 공급되어 지친 상태에서도 힘을 보충해줍니다. 또한 바나나에는 스테로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운동 후 근육통을 완화시켜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바나나는 과도한 섭취는 체중 증가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적당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바나나는 과일 중에서도 당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당뇨병 환자는 섭취를 제한해야 합니다.


- 영양성분: 칼륨, 마그네슘, 비타민 C

딸기

딸기는 100g당 약 33kcal의 칼로리가 있습니다. 딸기는 달콤하면서도 산미가 일품인 과일로, 과즙이 많아 상큼한 맛이 인기가 있습니다. 또한 딸기에는 비타민 C와 비타민 K, 식이섬유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면역력 강화와 눈 건강에도 좋습니다. 디옥신, 플라보노이드, 폴리페놀 등의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세포 노화를 방지하고, 노화로 인한 질병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딸기에는 혈관을 확장시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노바데스와 혈압을 낮춰주는 칼륨이 함유되어 있어 혈압조절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딸기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소화 기능을 돕고, 체내 노폐물을 배출하는데도 효과적입니다. 딸기에는 눈 건강에 좋은 루테인과 제프카진이 함유되어 있어 노안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 영양성분: 비타민 C, 폴빈, 칼륨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100g당 약 57kcal의 칼로리가 있습니다. 블루베리는 당도가 높고 식감이 좋아 간식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또한 블루베리에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노화를 방지하고 면역력을 강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과도한 섭취는 위장 장애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적당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영양성분: 비타민 C, 식이섬유, 항산화물질

망고

망고는 100g당 약 60kcal의 칼로리가 있습니다. 망고는 달콤한 맛과 과즙이 많아 간식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또한 망고에는 비타민 C와 비타민 A가 풍부하며, 소화 기능을 촉진하는 섬유질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과도한 섭취는 체중 증가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적당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영양성분: 비타민 C, 비타민 A, 식이섬유

파인애플

파인애플은 100g당 약 50kcal의 칼로리가 있습니다. 파인애플은 단맛과 상큼한 맛이 일품이며, 소화 효과와 면역력 증진 효과가 있는 엔자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파인애플에는 콜레스테롤과 지방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과도한 섭취는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적당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영양성분: 비타민 C, 마그네슘, 칼륨

참외

참외는 100g당 약 32kcal의 칼로리가 있습니다. 참외는 달콤하면서도 상큼한 맛이 나는 과일로, 물분이 많아 씹으면 녹즙이 흐르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참외에는 비타민 A, 비타민 C, 칼슘, 철분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면역력 강화와 눈 건강에도 좋습니다.
참외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소화 기능을 돕고, 체내 노폐물을 배출하는데도 효과적입니다. 또한, 참외는 체내 물질 대사를 촉진시키는 효과가 있어 혈압을 낮추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과도한 섭취는 체중 증가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적당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참외의 표면에는 높은 수준의 미생물이 존재할 수 있으므로 깨끗하게 세척한 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영양성분: 비타민 C, 비타민 A, 칼륨

수박

수박은 당도가 높지 않은 과일 중 하나로, 칼로리가 낮은 편입니다. 100g당 약 30kcal의 칼로리가 있으며, 체중 관리에 도움을 주는 과일입니다. 수박은 여름철 대표적인 과일 중 하나입니다. 수박의 큰 크기와 상큼한 맛이 인기 있는 이유이죠. 수박은 물분이 많아 체내 수분을 보충하기에 좋은 과일입니다. 물분이란, 수분과 미네랄이 혼합된 특수한 체액으로, 체내의 모든 기능에 필수적입니다.  또한 수박에는 비타민 A, 비타민 C, 칼륨 등의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비타민 A는 시력 강화와 피부 건강에, 비타민 C는 면역 강화와 항산화 작용에, 칼륨은 혈압조절과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수박에는 식이섬유가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식이섬유는 소화를 원활하게 하여 변비를 예방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식이섬유는 포만감을 유지시켜주어 과식을 방지해줍니다. 하지만 수박에는 염분이 함유되어 있어, 과도한 섭취는 체내 염분과 물분 불균형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래서 수박을 먹을 때는 적당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영양성분: 비타민 C, 칼륨, 식이섬유

포도

포도는 100g당 약 69kcal의 칼로리가 있습니다. 포도는 당도가 높아 달콤하고 씹는 맛이 일품입니다. 포도에는 비타민 C, 비타민 K, 칼슘, 철분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 C는 면역력 강화와 항산화 작용에, 비타민 K는 골건강에, 칼슘과 철분은 뼈와 혈액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포도는 식이섬유와 폴리페놀류가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폴리페놀류는 항산화 작용을 하여 세포 손상을 예방해주며, 식이섬유는 소화 기능을 촉진해주어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포도는 당도가 높아 과도한 섭취는 체중 증가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포도 껍질에는 노나테트라케이신이라는 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과도한 섭취 시 치아를 흔들어 불면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적당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영양성분: 비타민 C, 식이섬유, 폴빈

애플망고

애플망고는 100g당 약 64kcal의 칼로리가 있습니다. 애플망고는 망고와 사과의 특성을 합쳐 장점을 강화시킨 과일입니다. 달콤한 맛과 과즙이 많아 간식으로 인기가 많으며, 비타민 C와 비타민 A, 칼슘, 철분 등의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특히, 애플망고는 망고와 사과의 장점을 합쳐 더욱 풍부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망고는 비타민 C와 비타민 A, 그리고 식이섬유와 미네랄 등이 풍부하며, 사과는 폴리페놀과 사양산 등의 항산화 물질이 많습니다. 이 두 가지 과일의 특성을 결합한 애플망고는 망고의 섬유질과 사과의 폴리페놀이 함유되어 있어 소화 기능을 돕고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애플망고는 혈당 조절과 관련된 각종 활성 물질인 퀴세틴과 차단제가 있어 대사 촉진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과도한 섭취는 체중 증가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적당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샤인머스캣

샤인머스캣의 100g당 약 57kcal의 칼로리가 있습니다. 샤인머스캣은 달콤한 맛과 과즙이 많아 간식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또한 샤인머스캣에는 비타민 C와 비타민 A가 풍부하며, 소화 기능을 촉진하는 섬유질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과도한 섭취는 체중 증가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적당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샤인머스캣의 100g당 약 57kcal의 칼로리가 있습니다. 샤인머스캣은 달콤한 맛과 과즙이 많아 간식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또한 샤인머스캣에는 비타민 C와 비타민 A가 풍부하며, 소화 기능을 촉진하는 섬유질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과도한 섭취는 체중 증가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적당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렌지

오렌지는 100g당 약 47kcal의 칼로리가 있습니다. 오렌지는 당도가 높아 달콤하고 상큼한 맛이 일품입니다. 또한 오렌지에는 비타민 C와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C는 면역력 강화와 항산화 작용에, 식이섬유는 소화 기능을 촉진해주어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오렌지는 섬유질이 많아 포만감을 주며, 체내 노폐물을 제거하는 작용도 합니다. 또한 오렌지에는 플라보노이드라는 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혈압을 낮추는 효과도 있습니다.
하지만 오렌지에는 당분이 함유되어 있어, 과도한 섭취는 체중 증가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오렌지에는 구연산이 함유되어 있어, 과도한 섭취 시 위장 장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적당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영양성분: 비타민 C, 식이섬유

자몽

자몽은 100g당 약 35kcal의 칼로리가 있습니다. 자몽은 상큼하고 쌉쌀한 맛이 특징입니다. 자몽에는 비타민 C와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C는 면역력 강화와 항산화 작용에, 식이섬유는 소화 기능을 촉진해주어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자몽은 식이섬유와 폴리페놀류가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폴리페놀류는 항산화 작용을 하여 세포 손상을 예방해주며, 식이섬유는 소화 기능을 촉진해주어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자몽은 특이하게도 약물과 상호작용할 수 있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약물을 복용하는 경우 의사와 상의한 후 섭취를 해야 합니다. 또한 자몽의 씹는 맛이 쌉쌀하기 때문에, 아침 식사로 섭취하기에 좋습니다. 적당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영양성분: 비타민 C, 식이섬유

복숭아

복숭아는 100g당 약 39kcal의 칼로리가 있습니다. 복숭아는 당도가 높아 달콤한 맛이 일품입니다. 또한 복숭아에는 비타민 C와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C는 면역력 강화와 항산화 작용에, 식이섬유는 소화 기능을 촉진해주어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복숭아는 식이섬유와 폴리페놀류가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폴리페놀류는 항산화 작용을 하여 세포 손상을 예방해주며, 식이섬유는 소화 기능을 촉진해주어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복숭아는 당도가 높아 과도한 섭취는 체중 증가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복숭아의 씹는 맛이 부드럽기 때문에, 한 번에 많은 양을 먹게 될 수 있습니다. 적당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영양성분: 비타민 C, 비타민 A, 식이섬유

배는 100g당 약 57kcal의 칼로리가 있습니다. 배는 당도가 높아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이 일품입니다. 또한 배에는 식이섬유와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식이섬유는 소화 기능을 촉진해주어 변비 예방에 도움을 주며, 비타민 C는 면역력 강화와 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줍니다.
배는 식이섬유와 폴리페놀류가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폴리페놀류는 항산화 작용을 하여 세포 손상을 예방해주며, 식이섬유는 포만감을 유지시켜주어 과식을 방지해줍니다.
하지만 배는 설탕 함량이 높아, 과도한 섭취는 체중 증가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배의 씹는 맛이 부드러우므로, 한 번에 많은 양을 먹게 될 수 있습니다. 적당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영양성분: 비타민 C, 식이섬유, 폴빈

키위

키위는 100g당 약 61kcal의 칼로리가 있습니다. 키위는 신맛과 달콤한 맛이 어우러져 독특한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키위에는 비타민 C와 식이섬유, 칼륨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C는 면역력 강화와 항산화 작용에, 식이섬유는 소화 기능을 촉진해주어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키위는 식이섬유와 폴리페놀류가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폴리페놀류는 항산화 작용을 하여 세포 손상을 예방해주며, 식이섬유는 포만감을 유지시켜주어 과식을 방지해줍니다. 하지만 키위는 산성이 강하여, 과도한 섭취는 속이 더부룩해지거나 구역질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키위는 씹는 맛이 특이하므로, 너무 많이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적당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영양성분: 비타민 C, 식이섬유, 칼륨

귤은 100g당 약 47kcal의 칼로리가 있습니다. 귤은 달콤하고 상큼한 맛이 특징입니다. 또한 귤에는 비타민 C와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C는 면역력 강화와 항산화 작용에, 식이섬유는 소화 기능을 촉진해주어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귤은 식이섬유와 폴리페놀류가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폴리페놀류는 항산화 작용을 하여 세포 손상을 예방해주며, 식이섬유는 소화 기능을 촉진해주어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귤은 당도가 높아 과도한 섭취는 체중 증가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귤의 씹는 맛이 달콤하기 때문에, 한 번에 많은 양을 먹게 될 수 있습니다. 적당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영양성분: 비타민 C, 비타민 A, 식이섬유

감은 100g당 약 60kcal의 칼로리가 있습니다. 감은 당도가 높아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입니다. 또한 감에는 식이섬유와 비타민 A, 비타민 C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식이섬유는 소화 기능을 촉진해주어 변비 예방에 도움을 주며, 비타민 A와 C는 면역력 강화와 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감은 식이섬유와 폴리페놀류가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폴리페놀류는 항산화 작용을 하여 세포 손상을 예방해주며, 식이섬유는 포만감을 유지시켜주어 과식을 방지해줍니다. 하지만 감은 당도가 높아 과도한 섭취는 체중 증가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감의 씹는 맛이 부드러우므로, 한 번에 많은 양을 먹게 될 수 있습니다. 적당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AI에게 다음 할 일을 알려주세요.

- 영양성분: 비타민 C, 칼륨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100g당 약 160kcal의 칼로리가 있습니다. 아보카도는 부드러운 크림 같은 질감과 독특한 맛이 특징입니다. 또한 아보카도에는 식이섬유와 비타민 E, 칼륨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식이섬유는 소화 기능을 촉진해주어 변비 예방에 도움을 주며, 비타민 E는 항산화 작용에, 칼륨은 혈압 조절에 도움을 줍니다.
아보카도는 식이섬유와 단일 불포화 지방이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단일 불포화 지방은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좋은 콜레스테롤을 높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아보카도는 노화를 방지하며, 다양한 질병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아보카도는 칼로리가 높아 과도한 섭취는 체중 증가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적당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영양성분: 비타민 C, 식이섬유, 항산화물질

토마토

토마토는 100g당 약 18kcal의 칼로리가 있습니다. 토마토는 씹는 맛이 상큼하고 산뜻합니다. 또한 토마토에는 식이섬유와 비타민 A, 비타민 C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A와 C는 면역력 강화와 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토마토는 식이섬유와 린산이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린산은 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주며, 식이섬유는 소화 기능을 촉진해주어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토마토는 칼로리가 적고 식이섬유와 영양소가 풍부하므로, 다이어트나 건강식으로 좋습니다. 단, 토마토를 섭취할 때는 씹어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 영양성분: 비타민 C, 식이섬유, 칼륨

메론

메론은 100g당 약 34kcal의 칼로리가 있습니다. 메론은 달콤하고 상큼한 맛이 특징입니다. 또한 메론에는 비타민 C와 베타카로틴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C는 면역력 강화와 항산화 작용에, 베타카로틴은 노화를 방지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메론은 식이섬유와 폴리페놀류가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폴리페놀류는 항산화 작용을 하여 세포 손상을 예방해주며, 식이섬유는 소화 기능을 촉진해주어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메론은 당도가 높아 과도한 섭취는 체중 증가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메론의 씹는 맛이 부드러우므로, 한 번에 많은 양을 먹게 될 수 있습니다. 적당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영양성분: 비타민 C, 비타민 A, 식이섬유

용과

용과는 100g당 약 67kcal의 칼로리가 있습니다. 용과는 달콤하고 새콤한 맛이 나는 과일로, 과즙이 많아 상큼한 맛이 인기가 있습니다. 또한 용과에는 비타민 C와 칼슘, 철분 등의 영양소가 많이 들어있으며, 항산화 작용을 하는 폴리페놀과 카로티노이드 등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용과는 높은 항산화 작용을 가지고 있어 면역력을 증진시키고, 각종 질병 예방에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용과에는 노화를 방지하는 엘라그산이 함유되어 있어 노화 예방에 좋습니다.
또한 용과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소화 기능을 돕고, 체내 노폐물을 배출하는데도 효과적입니다. 또한 용과에는 혈압을 낮추는 효과도 있어 혈압이 높은 분들에게 좋습니다. 하지만 과도한 섭취는 체중 증가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적당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용과의 씨앗은 소화가 어려우므로 꼭 제거한 후 섭취해야 합니다.

 

위와 같이 과일을 다양하게 먹으면서 영양을 공급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