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볼링 용어 알아보기

하이❤️ 발행일 : 2023-05-17
반응형

볼링이란?

볼링용어

볼링은 볼링공을 볼링 레인에 굴려서 핀이라는 목표물을 쓰러뜨리는 스포츠입니다.

볼링에서의 점수는 각 프레임에서 쓰러뜨린 핀의 수에 따라 결정됩니다. 각 프레임은 두 번의 시도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첫 번째 시도에서 스트라이크(모든 핀을 쓰러뜨림)를 치면 이번 프레임에서의 점수는 10점이며, 이후 두 번째 시도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 만약 첫 번째 시도에서 스트라이크가 아닌 다른 점수를 받았을 경우, 두 번째 시도를 하게 됩니다.
두 번째 시도에서 스페어(두 번의 시도 중에 모든 핀을 쓰러뜨림)를 치면 이번 프레임에서의 점수는 10점이며, 이전 프레임에서 쓰러뜨린 핀의 수와 함께 계산됩니다. 만약 두 번째 시도에서도 스페어를 만들지 못하면 이번 프레임에서의 점수는 첫 번째 시도와 두 번째 시도에서 쓰러뜨린 핀의 수의 합입니다.

반응형

마지막 프레임에서는 스트라이크 또는 스페어를 치면 추가 시도를 할 수 있습니다. 이번 프레임에서의 점수는 추가 시도에서 쓰러뜨린 핀의 수와 함께 계산됩니다. 따라서 퍼펙트 게임(12개의 스트라이크)을 달성하면 총 점수는 300점이 됩니다.

볼링용어

볼링

1. 스트라이크 (Strike): 모든 핀을 한번에 쓰러뜨린 것을 말합니다.
2. 스페어 (Spare): 두 번의 시도 중에 모든 핀을 쓰러뜨린 것을 말합니다.
3. 오픈 프레임 (Open Frame): 스트라이크나 스페어를 만들지 못하고 핀이 살아남은 프레임을 말합니다.
4. 퍼펙트 게임 (Perfect Game): 12번의 프레임 모두 스트라이크를 치는 것을 말합니다.
5. 핀 (Pin): 볼링에서 쓰러뜨려야 하는 목표물을 말합니다.
6. 핸디캡 (Handicap): 볼링 대회에서 상대방의 능력차를 보완하기 위해 적용되는 보정치를 말합니다.
7. 레인 (Lane): 공을 굴리는 볼링 레인을 말합니다.
8. 카운터 (Counter): 볼링장에서 점수를 계산해주는 기계를 말합니다.
9. 스탠딩 (Standing): 핀이 쓰러지지 않고 서 있는 상태를 말합니다.
10. 슬라이드 (Slide): 공을 굴릴 때 발을 미끄러뜨려서 자세를 조절하는 기술을 말합니다.
11. 백스핀 (Backspin): 공을 굴릴 때 뒤쪽으로 스핀을 걸어 핀을 쓰러뜨리는 기술을 말합니다.
12. 힐링 (Heeling): 공을 굴릴 때 발을 들어 올리는 것을 말합니다.
13. 푸시 (Push): 공을 굴리기 위해 손으로 밀어내는 것을 말합니다.
14. 트루 (True): 공이 핀을 때리는 각도와 방향을 맞추는 것을 말합니다.
15. 푸터 (Footer): 볼링공을 굴리는 사람을 말합니다.
16. 브로큰 프레임 (Broken Frame): 스페어를 만들지 못하고 핀이 살아남은 프레임 중에서 첫 번째 시도에서 핀을 몇 개 쓰러뜨리고 두 번째 시도에서 스트라이크나 스페어를 만든 것을 말합니다.
17. 스트로크 (Stroker): 공을 굴릴 때 팔을 뻗어 앞으로 나아가는 기술을 말합니다.
18. 롤러 (Roller): 공을 굴릴 때 팔을 구부리고 공을 더해 나가는 기술을 말합니다.
19. 훅 (Hook): 공을 굴릴 때 좌우로 굴러서 핀을 쓰러뜨리는 기술을 말합니다.
20. 스핀 (Spin): 공을 굴릴 때 공에 스핀을 걸어 핀을 쓰러뜨리는 기술을 말합니다.

 

과일 칼로리 영양성분 총정리

과일 칼로리 영양성분 총정리. 다양한 과일들은 맛뿐 아니라 건강에도 좋은 영양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과일들의 칼로리와 영양성분을 알아보겠습니다. 사과 사과는 100g당 약 52kcal

mimidiary.com

 

 

경주 여행지 추천 Best10

경주는 한국에서 가장 역사적인 도시 중 하나로, 다양한 문화유산과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갖춘 관광지입니다. 이곳에서 꼭 가봐야 할 추천지 10곳을 소개합니다. 석굴암 석굴암은 대한민국 경상

mimidiary.com

 

반응형

댓글